본문 바로가기

Jbee/서평&영화&자격증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 또는 그 이유

네이버 블로그에서 깨작깨작 글을 올리다가

티스토리로 옮겨오게 되었다.

디자인이며 모든게 다 마음에 든다.

생각을 내려놓는다는 느낌이 좋다.

생각을 내려놓는데는 글쓰기 만한게 없는 것 같다.

글을 다듬어서 올리고도 싶은데

본업에 치여 그럴 시간이 부족한게 너무 아쉽다.

일기형식처럼이라도 여러 이슈에 대한 생각을 여과없이 내려놓는데에 의의를 두고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지금 공부하고 있는 내용도 복습하는 차원에서 정리해서 올려보려고 한다.

글을 쓰면 생각을 할 수 밖에 없게 되고

그 생각의 중심에는 나 자신이 있다.

수 많은 좋은 점 중 하나는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것이다.

타이핑을 해가면서 어떤 내용으로 흰 바탕을 채워나갈까 고민해가는 과정에서

오늘을 돌아보게 되고 지난 시간을 돌아보게 된다,


블로그를 연재하면서의 수많은 좋은 점 중 한 가지는

연재를 위해서라도 무언가를 하게 된다는 점인 것 같다.

하나의 글을 쓰기 위해서 영화를 보고 책을 읽고, 공부를 하고

하지만 블로그가 목적이 될 위험성이 내포한다.

이것은 본인 스스로가 균형을 맞추면서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기엔 시간적 요소가 너무 부족한 것 같다,

하지만 생각을 정리하는데 블로그를 연재하는 것에 대해서는 정말 좋은 것 같다.

앞으로 꾸준히 해나갈 생각이다.


힘찬 글을 쓰고 싶다.




-..-

'Jbee > 서평&영화&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 엑셀,엑세스 정리내용  (0) 2016.03.24
개발자로서 첫 걸음  (0) 2016.03.24
카카오톡 방문  (0) 2016.03.24
Mac vs Window  (0) 2016.03.24
NEXT 복학  (0) 2016.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