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BackEnd/JAVA

[JAVA] 0.1 Java Coding Guideline


Java Coding Guidance

  1. 패키지를 표현하는 이름은 모두 소문자를 사용
  2. 변수의 이름은 소문자로 시작하며 대소문자를 혼용한다.
  3. 상수를 표현하는 이름은 모두 대문자로 지정하되 '_'로 단어들을 구분한다.
  4. 메소드의 이름은 동사를 사용하며 소문자로 시작한다.
  5. private 접근 제한자를 갖는 클래스 변수에 '_' 접미사를 사용한다.
  6. 일반적인 변수의 이름은 타입의 이름과 동일하게 작성한다.
  7. 넓은 범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긴 이름을 부여하고, 좁은 범위의 변수는 짧은 이름을 부여한다.
  8. 찾는 메소드(find), 계산하는 메소드(compute), 초기화(initialize), 엔터티 번호(No접미사)
  9. 대응하는 단어가 있는 이름은 함께 사용한다.(get/set, add/remove, create/destroy, start/stop ...)
  10. 불리언 변수의 이름은 부정적인 이름을 사용하지 않는다.
  1. import문은 반드시 package 문 뒤에 나와야 한다.
  2. import문을 사용할 때에는 와일드 카드 문자를 사용하지 않는다.
  3. Type conversion은 반드시 명시적으로 해준다.
  4. 배열 지시지[]는 타입의 이름 뒤에 작성한다.( int[] array )
  5. 변수는 선언된 지점에서 초기화하며 가능한 사용범위를 최소화한다.

-..-